연구팀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구팀소개

연구팀소개


팀소개


팀 구성 동기

- 팀의 창설은 대구에서 나고 자란 청년들이 전국 각지 대학에서 수학하며 공통적으로 느낀 사회 문제점을 공유하며 문제 제기를 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모든 팀원은 각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있고 대외활동과 팀 활동을 통해서 배려와 협력, 그리고 올바른 팀워크를 실천하고자 한다. 팀 구성의 세부적인 목적으로는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는 일반적인 창업이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를 변화시킬 수 있는 필요성 창업을 목적으로 구성하게 된 공동체이다. 구체적으론, 현대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처리 문제와 환경오염 등 개선이 필요한 지역 사회의 문제점을 방안 삼아 물질적인 가치보다 내면적인 문제를 최소화 시키고자 한다.


회사 내부 활동 결성 동기

- 현대 사회의 제조 산업에서는 생산성 증가에만 치중하여 환경을 소홀히 하다 보니 폐자재가 급증하여 불법 소각 및 매립의 문제점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에 생산 활동의 산업이 결국에는 인간 및 자연을 대상으로 하는 실업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자연과 인간의 생명을 망가뜨리는 산업이 된지 오래이다. 그에 따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는 무상 수거 품목 확대, 폐기물 수거 활성화 등 수거 우수단체에 대해 표창 및 포상금을 지급하는 사업을 진행할 정도로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소비자 역시 친환경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 이에 더하여 정부는 친환경적 활동을 추구하기 위해 ESG 경영 중심의 기업을 육성하고 있는데 친환경 생산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앞으로 환경과 관련된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바이다. 그리하여 본 동아리 팀은 재활용을 실천하여 친환경 자재를 재생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관련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결성하였다.


연구 팀 로고(뉴올터너티브, New-Alternative)


26ca3b4a310d105285a369e9333c0a4e_1649751791_0608.png
 


 No

 성명

 성별

 생년월일

 소속

 전화번호

 E-mail

1

박동규

 

1997.07.18

영남대학교 / 일반대학원 / 식품자원경제 / 대진산업(연구원)

053-358-7704

 ehdrb5695@nate.com

2

백순재

 

1986.08.23


대진산업(연구소장)


bacvx@hanmail.net

3

이진욱

 

1986.08.23


대진산업(대표)


 lju5853@naver.com

박준석

 


1989.01.30

 대진산업(연구원)

 werrt0065@naver.com

 5

윤신헌

 


1997.07.05 

 부산대학교 / 식품자원경제 / 대진산업 입사예정

ysh11013@naver.com 



- 팀은 박동규(영남대 식품자원경제, 석사), 윤신헌(부산대 식품자원경제), 이진욱(대진산업) 3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팀 내에서도 역할을 나누어 팀장, 부팀장, 기술멘토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 박동규는 팀장으로 활동의 전반적인 책임과 보유기술관리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창업팀의 의견 제의를 주도하고, 중재하며 팀원들이 제시하는 의견들을 수합, 정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윤신헌(부팀장)은 사업의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을 주도하여 팀별 회의주도, 전체 회의 참석 등 사업에 필요한 전체 활동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이진욱(기술멘토)는 현재 대진산업(분체업, 도색 및 도장)을 운영 중인 자로 현재 도료를 이용한 도색업을 진행 중이며, 본 팀의 아이디어가 제품화 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멘토와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대진분체산업. All rights reserved.ADMIN
  • QUICK